본문 바로가기
Knowledge 지식

레드비트효능 고혈압을 내리는 힘(실제 경험)

by 요약왕 2019. 8. 17.
반응형

레드비트 효능 관한 실제 경험입니다.

    저는 건강검진을 받을 때마다 듣는 말이 있는데 바로 "혈압이 높으시네요"입니다. 잘못된 생활습관도 있겠지만 나이가 먹으면서 혈관에 무관심할 때 호모시스테인이 쌓인다고 하는데 제2의 콜레스테롤이라고 부르는 이것이 혈관을 지치게 만드는 주법이라고 합니다.

    혈압약을 먹고 있기는 하지만 약만으로는 부족하다고 생각돼서 알아보다가 레드비트에 대해 알게 됐고 레드비트 효능 중에 고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레드비트효능으로 혈압이 떨어져서 기쁜 하루

    저는 수치가 145 정도 나와서 혈압약을 복용 중인데 오늘 병원에서 재보니까 122까지 떨어졌습니다. 어찌나 기쁘던지 병원에서 소리를 지를 뻔했어요. 몇 달째 혈압 수치가 떨어지지 않았는데 말입니다.

이 영광을 저에게 억지로 레드비트를 먹인 사랑하는 부인에게 바칩니다.

    레드비트 효능이 혈압을 낮추는 효능만 있는 게 아니라 전체적인 혈관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빨간 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먹어보면 진짜 무 맛이 납니다.

    '땅속의 붉은 피'나 '생명의 뿌리'라는 별명으로 불릴 만큼 혈관과 무척 친한 뿌리채소인 레드비트는 베타인 성분(강력한 항산화 작용)이 풍부해 혈관을 공격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혈관을 지킨다고 합니다.

    이렇게 혈액순환을 잘 되게 하고 혈관을 확장해 혈압을 낮추는 레드비트 효능 때문에 미리 먹다 보면 이런 문제가 생기기 전에 예방을 하는 데에도 좋습니다. 칼슘이 풍부하며 간 기능을 개선시켜주기도 합니다.

    고혈압에 도움을 받다 보니 레드비트 효능의 다른 부분이 궁금해져서 알아보니 고혈압, 고지혈증, 적혈구 생성, 변비해소, 간암 예방, 결석 제거, 빈혈 치료 등에도 좋다고 합니다. 남녀 불문 좋은 뿌리채소입니다.

    물에 살짝 데치거나 쪄서 먹거나 주스를 만들어 먹는 등 다양한 방법이 있겠지만 저는 위 사진처럼 피클을 해서 먹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피자 먹을 때만 피클을 먹었는데 요즘은 그냥 반찬으로 먹습니다.

    레드비트 효능 중에 신장결석에 도움을 준다는 글도 있고 나쁘다는 글도 있어서 어떤 걸 믿어야 할지 모르겠지만 제 개인적 생각은 이렇습니다.

    제가 신장결석으로 고생한 적이 몇 번 있어서 잘 아는데 의사 선생님이 가장 중요하게 하는 말씀 중에 하나가 물을 많이 마시고 소변을 자주 보라는 거였습니다. 

    다른 건 모르겠지만 레드비트는 알칼로이드 성분이 풍부해서 이뇨작용을 촉진시켜줍니다. 몸속에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는 거죠. 물도 많이 마시고 비트도 먹으면 이뇨작용에 도움을 분명 주게 됩니다. 저 화장실 정말 자주 갑니다.

다만 과다 섭취는 저도 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저혈압이신 분은 레드비트 효능을 받기가 어려우니 섭취를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상으로 레드비트 효능으로 혈압이 낮아지고 신장결석이 2년째 재발하지 않고 있는 경험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