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tiny 운명/Tarot 타로

타로배우기 타로마이너카드의 4대원소

by 요약왕 2019. 8. 22.
반응형

타로 배우기 타로 마이너카드와 4대 원소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메이저카드 22장이 끝나고 이제부터 마이너카드를 배울 텐데 타로 배우기에서 4대 원소는 꼭 알고 넘어가야 할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렇다고 너무 깊게까지 알 필요는 없고 핵심만 이해하면 충분합니다.

고대 그리스의 철학자 아리스토 텔레스도 4 원소를 타당한 것이라고 주장한 바 있는데 연금술의 재료로 쓰이기도 합니다. 타로에서는 4 원소만이 아니라 연금술의 기호도 자주 나오는데 연금술을 간단하게 말해서 일반 금속으로 금을 만들어 내는 기술을 말하는데 중세 아랍 및 유럽 화학자들의 주된 관심사이기도 했습니다.

어떻게 보면 타로에서 보는 연금술은 최소자본으로 최대 효과를 보려는 심리가 카드 속에 녹아내린 게 아닌가 합니다.

순서에 상관없이 나열했을 때 첫 번째는 완즈(WANDS)이며 불의 기운을 가진 원소입니다.

    불은 뜨겁고 강렬하면서도 건조합니다. 정신적인 면이 강해 직관적이기도 하면서 동시에 모험심과 도전정신이 강한 기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완즈는 현실에서 비즈니스나 사업에 관련된 부분이 많은데 멘털이 강해야 하는 분야이기도 합니다.

일 욕심이 많고 잠재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개발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두 번째는 펜타클(PENTACLES)이며 땅의 기운을 가진 원소입니다.

    차갑고 건조한 성질을 지니고 있으며 감각적이기도 하면서 물질적이고 계산적인 면도 있습니다. 현실적이며 안정을 도모하려는 습성을 지니고 있으며 여유로움을 추구하기도 합니다.

    펜타클은 현실에서 금전적인 부분을 나타내는데 땅에서는 금도 나오고 다이아몬드도 나옵니다. 신화에서도 땅은 풍요를 관련이 많습니다.

대체적으로 좋은 의미를 가집니다. 돈, 땅, 부동산, 투자 쪽으로 재미를 보기도 합니다. 

마음의 안정, 물질적 안정, 변하지 않는 것을 뜻하며 문제의 끝이 대체적으로 좋은 편에 속합니다. 

 

세 번째 소드(SWORDS)의 원소는 공기 or 바람입니다.

뜨겁기도 하며 축축하기도 합니다. 날카로움과 나름의 원칙을 가졌습니다. 생각이 많고 논리적이기도 합니다. 

    소드는 현실에서 대부분 안 좋은 의미로 해석이 됩니다. 나로 인해 누군가 타격을 입거나 타인에 의해 내가 타격을 받기도 합니다. 좋다가도 나쁠 수 있고 배려심이 약합니다. 사는 게 고달프고 고난과 장애물이 생깁니다.

치열한 싸움이든 호전적인 싸움이든 발생될 위험이 높으며 냉정하여 봐주는 게 없습니다.

네 번째는 컵(CUPS) 원소는 물입니다.

    컵은 인간의 마음, 무의식, 감성 등 정신적인 면과 연관이 많습니다. 기회를 의미하기도 하고 성공이나 소원성취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대인관계에서는 다정다감하고 관용을 베풀기도 합니다.  컵에는 무엇이든 담을 수 있기 때문에 그 안에 무엇이 담겨있는지도 궁금합니다. 그래서 컵 카드는 호기심이 매우 왕성하기도 합니다.

    본격적인 마이너 타로카드 배우기를 하기 전에 메이저카드에서 공부했던 숫자가 가진 의미를 다시 한번 복습해보면 좋습니다. 

이상으로 타로 배우기 타로 마이너카드의 4대 원소를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