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tiny 운명/Saju 사주

사주에서 태어난 시간을 모를때 유추하는 방법 .

by 요약왕 2019. 6. 20.
반응형

태어난 나의 출생시간을 유추하는 이미지

사주를 볼 때는 자신의 생년월일과 함께 태어난 시간을 정확히 알아야 합니다. 그래야 확실한 풀이가 가능합니다.

요즘에는 자신의 태어난 시간을 모르는 분들이 거의 없지만 아주 가끔씩 시간을 모르는 분들을 만나기도 합니다.

우선 시간을 모르고 사주풀이를 했을 경우 발생되는 일들에 대해 손님에게 자세한 설명을 합니다. 시간을 모른다는 것은 자칫 전혀 상관없는 사람의 사주를 보는 것과 같다는 등의 말을 해드리는 겁니다. 

그런 후 시간을 모를 때 유추해 내는 방법이 있다고 말을 건넵니다. 오늘은 그 유추해 내는 법에 대해 알려드릴 건데, 중요한 건 참고사항일 뿐 시간을 알아맞힌다는 것이 아님을 알아야 합니다.

참고사항 중에 아버지가 먼저 돌아가신 경우와 어머니가 먼저 돌아가신 경우가 있는데, 두 분 다 살아계시다면 굳이 적용시킬 필요 없이 다음 사항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우선 자(子) 시생입니다. 자시는 23시 30분부터 01시 29분까지를 말합니다. 이것은 야자 시와 조자 시라고 하는데 나중에 따로 설명할 부분이라 이번에는 설명 없이 넘어갑니다. 야자 시는 23시 30분에서 00시 29분까지이고 조자 시는 00시 30분부터 01시 29분입니다.

부모님 중에 아버지가 먼저 돌아가신 경우가 많으며 얼굴이 긴 편에 속합니다. 자신의 잠버릇은 스스로 알기 어려우니 혹시 자신이 반듯하게 자거나 엎드려서 자는 취침자세를 가지고 있다면 한 번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가마가 오른쪽인 경우가 많은데 가마란 머리털의 경사각을 이야기하는 겁니다. 거기다가 울음소리가 급하고 높으며 가늘다면 어느 정도 윤곽이 잡힙니다.

식성이 까다로운 편에 속하고, 한 곳에 오래 머물러 있다거나 한 자세를 길게 유지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낍니다. 잘 놀라는 편이고 한 밤 중에 태어났다고 말하는 경우에 속합니다.

다음은 축(丑) 시생입니다. 축시는 01시 30분부터 03시 29분까지입니다.

부모님 중에 어머니가 먼저 돌아가신 경우이며, 얼굴 모양이 전체적으로 둥글고 턱도 둥근 편입니다. 신체도 흔히 말하는 풍채가 좋다고 표현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잘 때 옆으로 누워 자는 습관이 있기도 하며, 가마는 왼쪽에 있는 경우가 많은데 가마가 하나라면 머리에 경사진 곳에 있고 두 개면 머리의 한 복판에 나란히 있습니다. 간혹 앞이마 쪽에 한 개 있고 목 뒤쪽에 한 개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울음소리가 느린 편에 속합니다.

여름에 첫 닭 울 때나 한 겨울 오밤중이 조금 지났을 때 태어났다고 하는 경우입니다.

세 번째로 인(寅) 시는 03시 30분부터 05시 29분까지입니다.

부모님 중 아버지가 먼저 돌아가신 경우이며, 외모적으로 얼굴이 넓고 길며 입과 귀가 큰 편입니다. 옆으로 누워 자는 잠버릇을 가지고 있으며, 가마는 오른쪽이고, 울음소리가 높은 편입니다.

잘 놀라는 경우가 많고, 외로움을 덜 타는 편입니다. 여름 꼭두새벽이라고 보통 말합니다.

네 번째는 묘(卯) 시이며 05시 30분부터 07시 29분까지입니다.

어머니가 먼저 돌아가셨을 때이고 외모상으로 얼굴이 긴 편이며 턱이 뾰족하며 가마가 왼쪽에 있는 사람입니다. 잠버릇은 그냥 반듯하게 자는 게 편하고 울음소리는 급하고 가늘며 높은 편입니다. 

자신의 인내심이 조금 약하다고 생각되거나 부모와의 연이 약하고, 여성의 경우 생리통으로 지속적인 고통을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 아침밥 먹을 때라고 합니다.

다섯 번째 진(辰) 시는 07시 30분부터 09시 29분까지로  아버지가 먼저 돌아가셨을 경우입니다. 가마는 오른쪽이 있고 얼굴이 전체적으로 둥글며 크고 넓은 편입니다. 신체도 마찬가지입니다. 옆으로 누워 자는 것을 좋아하고, 울음소리가 탁한 편에 속합니다.

성격상 자신이 변덕이 좀 심하고 신경질이 많다고 생각되는 경우 생각해볼 만합니다.

여섯 번째 사(巳) 시는 09시 30분부터 11시 29분까지 입니다.

어머니가 먼저 사망하신 경우가 많습니다. 가마가 왼쪽에 자리하고 있고 얼굴이 긴 편이며 키가 큽니다. 옆으로 누워 자는 것이 좋고 울음소리가 높은 편입니다.

혼자 다니는 것이 좋은 경우나 변덕이 심한 성격을 가졌다면 의심해볼 만합니다.

일곱 번째는 오(午) 시생으로 11시 30분부터 13시 29분까지를 말합니다.

아버지가 먼저 사망하셨고, 오른쪽 가마에 얼굴이 긴 편입니다. 반듯하게 누워 자는 것을 좋아합니다. 울음소리는 높고 가늘고 깁니다.

여덟 번째 미(未) 시는 13시 30분부터 15시 29분까지입니다.

어머님이 먼저 돌아가신 경우가 많습니다. 얼굴이 두텁고 신체가 풍만한 편이며, 왼쪽 가마에 얼굴이 둥글고 넓은 경우가 많습니다. 옆으로 누워 자는걸 편안해합니다.

느린 울음소리를 지니고 있으며, 인내심이 부족하거나 급한 성격의 소유자가 많습니다.

아홉 번째 신(申) 시는 15시 30분부터 17시 29분에 속합니다.

아버지가 먼저 사망한 경우가 많습니다. 오른쪽 가마에 키가 큰 편이고 기본적인 위엄이 풍기는 체격을 지니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허영끼와 변덕이 심하나 이런 경우 스스로는 잘 인식하지 못합니다.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며 해지기 전에 태어났다면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열 번째는 유(酉) 시로 17시 30분부터 19시 29분까지 입니다.

어머니가 먼저 사망하신 경우가 많고 왼쪽 가마에 얼굴이 길고 턱이 뾰족한 편입니다. 울음소리가 급하고 높은 편이며 반듯하게 자는 걸 선호합니다.

남들에게 성격 급하고 다혈질이라는 말 들어보셨다거나, 저녁 시간에 태어났다는 말을 들어보셨다면 이 경우입니다.

열한 번째 술(戌) 시는 19시 30분부터 21시 30분까지 이며, 아버지가 먼저 가신 경우가 많습니다. 오른쪽에 가마가 있으며 옆으로 누워 자는 것을 편안해합니다. 얼굴이 넓고 두터운 편이며 신체도 풍만합니다.

부모 형제와 결속력이 다소 약해 집보다는 밖이 더 편한 경우가 많은 편입니다.

마지막 열두 번째 해(亥)는 19시 30분부터 21시 39분까지입니다.

어머니가 먼저 사망하신 경우가 많습니다. 오른쪽 가마에 얼굴이 길고 키가 큰 편입니다. 옆으로 누워 자는 게 편합니다.

혼자 있는 것이 편하며 잠자리에 들 시간이라면 생각해보시면 됩니다.

시간을 모를 때 이런 참고사항을 통해 알아볼 수는 있지만 새벽인지 아침인지 오후인지 저녁인지조차 모른다면 이 참고사항조차 무의미해집니다. 

그래도 진짜 궁금하다면 여러 가지 문항을 통해 알아보는 것도 한 방법이 됩니다.

여기까지 이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