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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 자동차

2020년 8월 국산차 판매순위 TOP10

by 요약왕 2020. 9.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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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8월 국산 승용차는 총 90,126대가 판매되었습니다. 7월에 판매된 130,467대에 비해 30.9%나 감소한 수치입니다.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판매량이 감소하는 데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는데요. 첫 번째는 자동차 시장 휴가시즌으로 인한 생산 및 수요 감소입니다. 두 번째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입니다. 

1위부터 10위까지 순위를 알아보고 시작하겠습니다. 순위의 변동이 많습니다.

1위 현대 그랜저 [7월 1위]

2위 기아 쏘렌토 [7월 2위]

3위 현대 싼타페 [7월 7위]

4위 현대 아반떼 [7월 2위]

5위 현대 팰리세이드 [7월 6위]

6위 제네시스 G80 [7월 5위]

7위 현대 쏘나타 [7월 8위]

8위 기아 K5 [7월 4위]

9위 기아 모닝 [새로 진입]

10위 기아 카니발 [새로 진입]

1위 현대 그랜저[대형 세단]

총판매 9,765대 [7월 15,145대]

가격 3,294~4,349만 원

연비 7.5~11.9km/리터(3~5등급)

연료 가솔린, LPG

배기량 2,497~3,342cc

10개월 연속 판매 1위로 누구도 넘볼 수 없는 부동의 순위입니다. 누적 판매량 200만 대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2위 기아 쏘렌토[중형 SUV]

6,276대 [7월 10,088대]

가격 3,024~4,113만 원

연비 13.9~14.3km/리터(2등급)

연료 디젤/ 배기량 2,151cc

쏘렌토의 신차효과가 제대로 먹힌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하늘색 번호판을 단 쏘렌토를 볼 수 있습니다. 국내 첫 중형 SUV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3위 현대 싼타페[중형 SUV]

총판매 5,725대 [7월 5,949대]

가격 3,122~4,212만 원

연비 14.2km/리터(2등급)

연료 디젤/ 배기량 2,151cc

기아 쏘렌토와 함께 국내 중형 SUV 순위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완전변경 모델의 출시가 제대로 효과를 발휘하고 있습니다. 

4위 현대 아반떼[중형 세단]

총판매 5,490대 [7월 11,186대]

가격 1,570~2,779만 원

연비 10.6~14.4km/리터(2~4등급)

연료 가솔린, LPG

배기량 1,596~1,598cc

국민차 아반떼에 대해 무슨 말이 필요하겠습니까. 신차효과는 진행 중입니다.

5위 현대 팰리세이드[중형 SUV]

총판매 4,744대 [7월 6,145대]

가격 3,573~5,563만 원

연비 9.6~12.4km/리터(3~4등급)

연료 가솔린, 디젤

배기량 2,199~3,778cc

원래 인기가 많았던 차였는데 연식변경 이후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팰리세이드가 처음 나왔을 당시 이렇게 흥행할 거라곤 아무도 예상 못했죠. 디자인과 사양, 가격이 공개된 이후부터 없어서 못 파는 차입니다. 

6위 제네시스 G80 [대형 세단]

총판매 3,963대 [7월 7,255대]

가격 3,573~5,563만 원

연비 9.2~14.6km/리터(2~5등급)

연료 가솔린, 디젤

배기량 2,151~3,470cc

현대와 기아를 제외한 다른 브랜드는 10위권으로 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제네시스는 4개월 연속 10위권에 진입하며 인기를 입증했습니다. 쏘나타보다 더 많이 팔렸으며 2.5 터보의 경우 수입차보다 더 나은 것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7위 현대 쏘나타[중형 세단]

총판매 3,905대 [7월 5,753대]

가격 2,386~3,367만 원

연비 10.2~13.8km/리터(2~4등급)

연료 가솔린, LPG

배기량 1,598~1,999cc

중형 세단의 압도적 우세는 기아의 K5였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넘어섰네요. 9월은 어찌 될까요. 현재 추석 맞이 6박 7일 렌털 시승 이벤트도 하고 있습니다.

8위 기아 K5 [중형 세단]

총판매 3,662대 [7월 9,240대]

가격 2,090~3,141만 원

연비 10.2~13.8km/리터(2~4등급)

연료 가솔린, LPG

배기량 1,598~1,999cc

신차효과가 살짝 줄어든 느낌입니다. 그러나 종합적으로 볼 때 택시 판매량을 제외하면 쏘나타보다 더 많이 팔렸습니다. 

9위 기아 모닝[중형 세단]

총판매 3,635대

가격 1,175~1,480만 원

연비 15.7km/리터

연료 가솔린/ 배기량 998cc

정말 오랜만에 10위권 재진입이에요. 년간 10만 대 이상 팔리던 차가 이제는 5만 대도 어려운 상황입니다. 

10위 기아 카니발[대형 밴]

총판매 3,397대

가격 3,160~4,354만 원

연비 9.1~13.1km/리터(2등급)

연료 가솔린, 디젤

배기량 2,151~3,470cc

국내에서 카니발과 경쟁할 차량은 사실상 없다고 봐야 합니다. 8월 중순에 출시된 완전변경 모델 4세대 카니발은 사전계약 하루 만에 23,006대가 계약되었어요. 국내 자동차 산업 역사상 최단기단 기록입니다.  

8월에는  현대와 기아차가 국산차 브랜드 점유율 합계 80%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안타깝게도 나머지 자동차 브랜드는 신차의 부재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카이즈 유 자동차 연구소의 통계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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