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ertainmen 엔터/예능. 드라마

펜트하우스 드라마 19회 줄거리 범인은 너잖아 돌직구 수련

by 요약왕 2020. 12. 30.
반응형

펜트하우스는 참 신기해요. 예고편보다 본편이 백배 더 재미있으니까요. 오늘 극 초반은 완전 블럭버스터 못지않았습니다. 뭔가 웃기면서도 대단했어요. 

펜트하우스 18회 마지막 장면

혼돈의 카오스. 아이들은 버스 안에서 어떤 상황이 벌어지는지 다 보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아수라장.

그 순간 한 발의 총성이 울립니다. 수련이 갑자기 버스 앞에 서 있던 사람을 향해 쏜 거였어요.

헐~마네킹이었습니다. 이건 생각 못했네요. 

수련은 자신의 얼굴을 드러냅니다. 이것도 생각 못했네요.

자신이 설아 친모라고 밝히는데요. 설아에게 한 짓을 모두 자백하라고 말합니다. 이 와중에 자신의 추리가 적중한 것에 뿌듯한 서진.

차에 폭탄이 장착돼있었는데요. 그냥 협박용이었습니다. 여기서 다 끝낼 리는 없죠. 

다시 한번 느낀 거지만 연기를 너무 잘해요. 정말 대단한 분들입니다.

가짜 폭탄이 터짐과 동시에 문이 열립니다. 뛰어나가는 사람들. 그 순간 블럭버스터가 펼쳐집니다. 거대한 물폭탄이 쏟아지는 장면. 길이 하나라 물에 뛰어드는 장면. 철조망을 피해 지나가는 장면 등. 

하나하나가 다 스펙터클 합니다. 역시 펜트하우스. 어마어마합니다.

물을 지나가면서 한 명씩 과거와 겹치는 장면이 나옵니다. 각자 어떻게 설아의 죽음을 지워버렸는지 보여주는데요. 연출이 아주 좋았습니다. 

아주 사악함의 극치네요. 


범인은 너잖아

수련: "진짜 범인은 천서진이 아니었어"
윤희: "그럼 누군데?"
수련: "너잖아"

윤희를 찾아온 수련. '범인은 너'라는 말에 헉~했습니다. 완전 돌직구네요. 하지만 윤희는 끝까지 아니라고 하죠. 

근데 어떻게 윤희란 걸 확신했을까요?


수련은 모르는 게 없지

로나가 맥주를 훔쳐 경찰서에 잡혀간 적 있었잖아요. 그때 윤희가 전화를 받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수련에게 와달라고 전화를 한 거였어요. 

옷이라도 챙기러 윤희의 집에 들른 수련. 비밀번호는 로나가 알려줬죠. 그러다 발견합니다. 

바닥에 떨어져 있는 애플 목걸이를 말이죠. 

수련은 윤희가 의심스럽습니다. 평소 같지 않은 과한 반응 때문이었죠.

옷과 목걸이를 태우는 현장을 목격합니다. 뒤를 따라간 거였어요. 

또 하나가 있었습니다. 단태와 윤희가 만나는 걸 본 거죠. 이미 배신당했다는 걸 알게 된 수련. 정말 모르는 게 없죠. 

극 초기에 윤희가 설아를 죽인 범인으로 몰린 적이 있었잖아요. 그때 손에 생긴 상처를 기억하지 못한다고 했었는데요. 이로 인해 마지막 퍼즐이 맞춰진 겁니다.

설아를 부검했을 때 손톱 사이에서 DNA가 검출되었는데요. 윤희 거였습니다. 하지만 이미 흑화 완료한 윤희. DNA 검사 서류를 찢어버리며 "이까짓 거, 얼마든지 조작 가능해"라며 화를 냅니다. 

그때. 

주단태가 찾아옵니다. 메시지로 수련이 온 것을 알려줬거든요. 

"이게 너의 대답이니?"

수련은 윤희에게 사과를 받고 싶었던 거로 생각해요. 만일 진심 어린 사과를 했다면 용서해줬을까요?


수련의 히어로 로건 리

잡혀서 큰 위험에 처한 수련. 타이밍 좋게 로건은 단태를 사업 이야기 하자며 불러냅니다. 

그 틈을 이용해 수련을 구하러 온 로건. 싸움도 참 잘하네요. 혼자서 다 물리치고 함께 빠져나옵니다. 


윤희의 협박

수련과 로건이 함께 호텔에 머무르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 윤희. 로건을 만나 단태에게 알리겠다고 하는데요. 협박을 이기는 건 더 큰 협박이겠죠. 

단태와의 관계를 알고 있으니 서로 없었던 일로 하자며 마무리를 짓습니다. 

로건은 윤희가 범인인 걸 알고 있지만 큰 그림을 위해 참고 있습니다. 


잡혀가는 서진

청아 재단 이사장 취임식 날. 축하해주러 온 사람들에게 동시에 핸드폰이 울립니다. 이때 동영상을 생각했거든요. 서진이 아빠를 두고 달아난 그때 그 영상 말입니다.  

하지만 그보다는 약한 거였네요. 내부고발자에 의한 입학 비리가 터진 거였습니다. 이로 인해 은별이 특별 혜택을 받고 있다는 것을 전교생이 알게 됩니다.

서진은 검찰에 연행됩니다. 


단태도 잡혀갑니다

투자자 사업설명회 날. 갑자기 들이닥친 형사들. 공금횡령 등에 관해 긴급 체포되는데요.

신고한 것은 로건 리였습니다. 로건의 모습으로 처음 한국말을 했네요.

"당신을 고소한 건 나라고요"


20회 예고편 영상

펜트하우스 20회 예고편

예고편의 특징이 있죠. 포인트일 것 같은 부분은 간단히 지나갑니다. 대신 예고편에서 보여주지 않았던 부분이 하이라이트가 되곤 해요. 

예고편을 보니 서진과 단태는 별 탈 없어 보입니다. 법의 심판은 이 둘에게 소용없는듯하네요.

20회에서는 은별이 아이들에게 괴롭힘을 받습니다. 극단적 생각을 하게 된 은별. 

"왜 이래? 은별아~". 절규하는 서진.

20회 주요 대사

수련: 똑같이 당해봐야 공평한 거 아냐.
너도 자식 잃은 슬픔이 뭔지 겪어봐야지.

윤희: 나도 언니 가만 안 둘 거야!


단태: 심수련을 죽여달란 뜻인가요?

수련: 모든 진실 다 밝힐 거야.

서진: 어디 해봐!

수련이 로나를 어떻게 할 것 같진 않고 어떤 결말이 나올지 너무 궁금합니다. 

끝을 향해 숨 쉴틈 없이 달려가는 펜트하우스. 아참~ 펜트하우스는 시즌제라 시즌2가 추후 방영할 텐데요. 로나는 나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