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tiny 운명/Tarot 타로

타로카드 배우기 타로7번카드 전차의 완벽해부.

by 요약왕 2019. 7. 7.
반응형

오늘의 주제는 타로카드 배우기 타로 7번 카드 전차 THE CHARIOT의 완벽 해부입니다. 본격적인 상징 해부에 앞서 숫자 7번이 가진 의미를 알아보겠습니다.

숫자 7은 홀수입니다. 홀수는 대부분 불안정하다는 의미하고 있는 게 대부분입니다. 3에서의 불안함이 4에서 안정이 되고 5에서 시작한 도전이 6번에서 일단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안정의 시기를 떠나 다시 한번 새로운 목표를 가지고 도전하는 노력의 의미를 7번이 가졌습니다. 서양에서는 7번이 행운을 부르는 Lucky seventh(러키세븐)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일단은 좋은 숫자라고 봐도 좋습니다. 

한 남자가 무표정하지만 비장한 느낌으로 마차에 타 있습니다. 뒤에 배경을 보니 이미 성을 떠나 멀리 달려 나온 듯 보입니다.

그가 가고자 하는 곳이 어딘지 궁금합니다. 전차 카드의 주인공은 무척 목표지향적인 사람이라 목적지 없이 길을 떠나지 않습니다.

카드가 전차이다 보니 전차와 관련된 이미지가 몇 가지 존재합니다. 

티탄족의 신 헬리오스와 태양신 아폴론 그리고 벤허의 전차입니다. 헬리오스는 그리스어로 태양이란 뜻인데, 인지도면에서 아폴론에게 밀렸습니다. 마지막으로 벤허와는 상관이 없는데 전차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기 때문에 매번 언급되곤 합니다.

전차는 후진이 없다는 면에서는 일맥상통하는 부분도 있긴 합니다.

전차는 직진만 있을 뿐 후진은 결코 존재하지 않습니다. 뒤로 돌아가기 위해선 360도로 회전을 해야 할 뿐입니다. 게다가 너무 빠르게 달리면 바퀴가 빠지는 경우도 생기고, 코너를 돌 때 속도가 너무 빠르면 뒤집어지기도 합니다.

전차를 다루는 사람의 실력이 능숙하지 않으면 험한 길을 달리기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다행히 주인공은 전차 운전 경력이 많습니다.

주인공은 별이 수놓아진 커튼을 마차에 달았고 머리 위에는 커다란 별과 월계수관을 쓰고 있습니다. 월계수는 승리와 명예의 상징의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양 어깨에는 초승달이 달려있고 단단해 보이는 갑옷을 입고 있으며, 굿즈 같아 보이는 봉도 들고 있습니다.

고위 여사제 카드에서 말한 것처럼 초승달은 직관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갑옷까지 챙겨 입은 걸로 봐서 이 남자는 어떤 일을 시작할 때 준비성이 좋은 사람입니다.

대충 준비할 만큼 성질이 급하지도 않고 어설픈 준비로 실패를 자초하는 경솔함도 보이질 않습니다. 목표지향적이고 저돌적인 스타일이면서 똑똑한 사람임에 분명합니다.

마차 앞에 날개 달린 문양이 보이실 겁니다. 팽이처럼 보이는 그림은 링가라고 하는 것인데 인도에서 숭배의 대상이었던 남성의 상징을 의미합니다. 이 카드가 얼마나 남성적 성향을 많이 지닌 것을 말해주는 그림입니다.

요즘은 남성적이다라는 것을 한 마디로 정의하기 어려운 세대지만 예전에는 도전적이고 저돌적인 것을 남성적 성향이 강하다고 표현했기 때문입니다.

카드 배경을 보면 멀리 성이 보이고 바로 뒤에 강이 흐르는 것이 보입니다. 혹시 영화 <잭 더 자이언트 킬러>를 보신 분이 계셨는지 모르겠는데 성 주변을 둘러싼 깊고 넓은 호수 같은 물 때문에 거인들이 건너오지 못하는 장면이 있습니다.

중세시대 대부분이 그런 식인데 성문을 닫혔으니 다시 돌아갈 수 없습니다. 이 남자는 이제 오직 직진뿐입니다.

타로 7번 카드 전차를 이야기하면서 스핑크스에 대해 이야기를 안 할 수가 없습니다. 고대 오리엔트 신화에 나오는 괴물이자 인간의 삶에 관여하는 이집트의 신적인 존재이기도 합니다.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심도 깊은 철학적 문제를 내어 많이 잡아먹기도 했습니다.

스핑크스 두 마리 다 성공과 욕망에 관한 의미를 지니고 있는데 왼쪽에 검은색 스핑크스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수단을 가리지 않습니다. 이성보다는 본성 아니 본능에 더 충실한 성향과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른쪽 하얀색 스핑크스는 목표를 위해 나아가는 데 있어 수단과 방법을 가리기는 합니다. 본능보다는 이성에 가깝습니다. 문제는 이 두 가지를 다 가지고 있으니 어떻게 조율하느냐가 문제입니다.

타로카드는 혼자서도 많은 것을 이야기하지만 다른 카드들과 섞이면 몇 배로 많은 풍성한 이야기들이 넘치게 됩니다.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달리는지 기본을 지키면서 내 목적을 이루려고 하는지는 이것에 달린 겁니다.

사람이라면 이 두 가지를 누구나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 문제는 상황에 맞혀 어떤 스핑크스에 손을 들어주느냐가 문제입니다.

전차의 주인공은 똑똑하고 준비성이 강한 사람이기 때문에 조율을 잘 해낼 겁니다.

잘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근거는 머리 위에 별과 양 어깨의 초승달 그리고 갑옷에서 유추해 낼 수 있습니다. 

주인공은 노력하는 사람이고 도전하는 사람입니다. 추진력이 강하고 꿈도 제법 큽니다. 준비성도 철저하니 못 해낼 것이 없는 사람입니다.

그러나 인생이라는 것이 계획한 것처럼 쉽게 흘러가지만은 않는 법입니다. 도전하고 돌진하는 과정에서 분명 못 보고 지나치는 것이 존재할 겁니다.

다른 카드에서 보면 전차의 뒷모습이 나옵니다. 이 카드의 흐름을 읽을 수 있는 좋은 부분인데 노예를 끌고 가는 모습입니다. 추진력 강하고 저돌적인 과정에서 다른 사람들의 감정을 헤아리지 못한다는 겁니다.

이 남자는 무엇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것이 무언인가에 따라 타로카드 배우기 타로 7번 카드 전차의 완벽 해부하는 핵심 비법입니다.

예를 들어 목표가 돈이라고 한다면 돈을 어떻게 벌지 고민하고 준비하고 달려들 겁니다. 긍정적으로 간다면 원하는 돈을 벌 수 있을 것이고, 부정적으로 흘러간다면 돈을 벌기 위해 한 행동으로 인해 잃는 것도 있을 수 있다고 해석하는 겁니다.

만일 결혼이 목표다라고 한다면 연애보다는 결혼대상을 찾아보게 되는 겁니다. 

그러니 범위가 너무 넓은 질문으로 이 카드를 해석하기는 다소 문제가 있긴 합니다. 디테일하게 물어봐야 명확한 답을 낼 수가 있는 겁니다.

마지막으로 이 카드를 바람둥이에 비유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는데, 저는 그렇게 보지는 않습니다. 이 남자는 여자와 일 둘 중에 하나를 택하라고 한다면 일을 택할 가능성이 높은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타로카드에서 걸어서 가는 것 말고 이동수단인 전차나 말등이 나오는 경우 이동수와도 관계가 있습니다. 전차 카드는 역마살과도 관계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2019년 7월 7일 타로카드 배우기 타로 7번 카드 전차의 완벽 해부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