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tiny 운명/Tarot 타로

타로17번카드 별의카드 The Star 불행 끝 희망시작

by 요약왕 2019. 8. 8.
반응형
 

타로 16번카드 타워 The Tower 상위권 부정카드

유니버설타로카드 타로 악마카드(15번) 위험한 사랑 타로 14번카드 절제 현상유지 하시겠네요 고객님 타로 13번카드 죽음(DEATH)의 사신이 오고있다 타로12번카드 The Hanged Man 난 때를 기다리고 있는거야 타로..

taro-saju.tistory.com

타로 17번을 공부하시기 전에 16번 타워 카드를 알아두셔야 합니다. 혹시 안 보셨다면 꼭 읽어주시길 권합니다.

오늘은 타로 17번 카드 별의 카드 The Star 연애운 상급 카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로 15번 악마에서 16번 타워 카드까지 이어져온 부정적인 기운이 사라지고 평화가 찾아온 느낌입니다.  타로 17번 카드는 카드 그림만 봐도 무척 평화롭고 풍요로운 느낌을 가진 카드이기 때문에 이 카드를 뽑았다면 일단은 긍정적인 마음을 가져도 좋습니다.

    타워 카드에서 끝까지 떨어지고 나서야 뭘 해도 할 수 있다고 말했는데요 그런 면에서 보면 끝을 봤으니 이제 다시 시작하는 순간이라는 의미도 가지고 있습니다. 타로에서는 태양을 최고로 쳐주는 에너지인데 별은 태양과 1,2위를 다툰다고 해도 적절한 해석이 됩니다.

    숫자 17은 수비학에서는 1 더하기 7이기 때문에 8의 기운을 담고 있습니다. 이렇게 짝수인 경우 웬만하면 안정적이라는 것을 지금까지 제 포스팅을 봐오신 분이라면 알 수 있을 겁니다. 새로운 시작, 희망, 부활, 그것을 유지하는 힘을 가진 숫자입니다.

    타로 17번 카드의 그림을 살펴보면 맨 위에 큰 별이 하나 떠있고 주변에 작은 별 7개가 모여있습니다. 요정이 살 것만 같은 동산이 보이고 우물도 보입니다. 

    한 여자가 양손에 물병을 들고 한 손은 물을 뜨고 있는 듯해 보이고 다른 손은 땅에 물을 붓고 있는 모습 같습니다. 여자는 현재 옷을 입고 있지 않은 것이 이 카드의 특징입니다.

    다른 뜻도 있지만 우선 아무것도 없이 새로 시작한다는 것, 즉 희망을 이야기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타로 17번 카드의 맨 위에는 커다란 별이 있으며 주위에 7개의 별들이 있습니다. 이 별은 북극성을 의미하는데 서양에서는 길을 잃었을 때 별을 보고 집을 찾아간다는 이야기들이 많습니다. 북극성은 그중에서도 방향을 알게 해주는 나침반 같은 역할을 오래전부터 해왔습니다.

    제가 색상에 대해 이야기할 때 밝고 어두운 상태에 따라서도 의미가 약간은 달라진다고 이야기한 적이 있습니다. 이 처럼 크고 밝은 별은 등급이 높다고 봐야 합니다. 별 하나하나를 따라가다 보면 저 큰 별이 있는 곳으로 갈 수 있다는 희망입니다.

    희망이나 목표는 내가 가야 할 곳이 어딘지 방향을 정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무턱대고 잘 되겠지 하는 경우에는 저 큰 별도 그리 도움이 되진 못할 겁니다.

    타로 17번 카드의 여자의 모습은 단순히 의미 없이 무릎을 꿇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이 여인이 취하고 있는 모습은 불교에서 쓰는 문양 만자 무늬로 스와스티카라고 부릅니다.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땅의 여신 가이아가 이 자세를 취하고 있는 그림을 종종 볼 수 있으며, 옛 고대 인도인들은 이 무늬를 태양과도 같은 상징으로 봤습니다.

    타로에서 태양은 행운과 관련된 단어들, 소원성취, 탄생과 부활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른쪽을 보면 새 한 마리가 나무 위에 앉아 있습니다. 날개를 접지 않은 걸로 봐선 이제 막 날아가려는 건지 아니면 방금 도착한 건지 둘 중 하나같습니다. 

     타로 17번 카드뿐 아니라 다른 카드에서도 새는 소식을 가져다주는 전령의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그림에 새가 보이면 좋은 소식이 올까에 대한 기대감을 가지게 만들곤 합니다. 다만 좋은 소식인지 나쁜 소식인지 판단하기 위해서는 다른 카드들과 조합해봐야 하지만 THE STAR의 뜻을 보면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게 맞습니다.

    새가 앉아있는 나무를 3번 여황제 카드의 나무들과 비교해보면 나무라기보다는 묘목 정도로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여기저기에 희망에 메시지를 가득 담고 있는 카드가 분명합니다.

    타로카드에는 각자 가진 상징들이 있지만 공통적으로 의미하는 상징들이 있습니다. 새가 전령을 상징하듯이 물은 카드를 뽑은 사람의 현재 심리상태를 나타내 주는데 물이 잔잔하면 평화로운 상태고 물이 거세고 풍랑이 이는 그림이라면 복잡한 심정일 겁니다.

    물과 땅은 서로 떨어져서는 그 생명을 유지하기 어렵습니다. 맑고 잔잔한 물은 당신의 정신적인 건강을 단단하지만 풍요롭고 안전한 땅은 육체적 건강을 의미합니다. 

    발 하나는 물에 다른 발은 땅에 닿아있는 것을 보니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나 건강한 것을 의미하며 이제 시작이라는 것을 생각해보면 심신의 안정을 찾아가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타로 17번 별의 카드의 별자리는 자유로운 영혼을 가진 물병자리입니다. 창의적이고 틀에 얽매이는 것보다는 자신의 길을 가려는 성향이 강한 별입니다.

    누군가 이 카드를 뽑았다면 말해주세요. 지금까지 되는 일이 없었다면 이제부터 희망을 가져도 좋다고 말입니다. 좋은 운이 이 카드를 뽑는 순간부터 시작했다고 말입니다.

    타로카드에서는 이 카드처럼 여자들이 옷을 입지 않고 나오는 카드들이 몇 장 있는데 이것은 연애운과 큰 연관이 있는 상징입니다.

    연애운을 보면 원하는 이성과 연결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보면 됩니다. 나 때문에 누가 사랑의 속앓이를 하는지 주위를 둘러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이상으로 타로 17번 카드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