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자동차

기아 레이 뭐가 좋아서 구매하는가?

by 요약왕 2019. 7. 15.
반응형
 

수입차 중고 2019년 상반기 벤츠가 1등.

현대 그랜저/ 중고차 판매 1등이라고 합니다. 최근 포스팅한 글로 기아자동차 셀토스에 대해 관심 있으신 분이라면 정보수집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기아자동차 셀토스/ 차 살때 저는 가격부터 봅니다. 차를 살 때..

taro-saju.tistory.com

위의 글을 클릭하시면 전에 했던 포스팅으로 수입차 중고 관련해서 순위를 알 수 있습니다.

오늘의 차는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기아자동차의 레이에 대한 글입니다.

기아 레이 뭐가 좋아서 구매하는가? 의 요점인 가격, 디자인, 안정성, 혜택 등등 여러 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차를 구입할 때 성별에 따라 선호하는 차가 다르기 마련입니다.

이번에 SK엔카 닷컴의 조사 결과 서울 거주하는 여성 중에 30대 연령층에선 기아 레이의 선호도가 가장 높았다고 합니다.

합리적인 가격과 더불어 디자인도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문제이기 때문일 겁니다.

기아자동차는 2019년 더 뉴 레이를 출시했습니다.

기존의 레이와는 전체적인 디자인을 제외하고는 모든 것이 새로워졌습니다.

일단 경차다 보니 중후함이란 단어는 뒤로 미루고 깔끔하고 발랄하다고 해야 할 듯싶습니다.

사진에서 보면 위는 기아 레이이고, 밑에는 일본 차량 다이하츠의 탄토입니다.

비슷하게 생긴 이유는 박스형 스타일의 모티브 디자인을 적용했기 때문입니다.

기아자동차 레이의 더 단단하고  모던한 느낌의 디자인으로 눈길이 더 가는 건 어쩔 수가 없어 보입니다.

전체적인 외관도 중요하지만 하나씩 살펴보고 싶습니다.

LED 헤드램프로 야간에 더 밝은 빛으로 운전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야간에 운전하다 보면 헤드램프의 빛이 약해서 곤란을 겪게 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을 하기 때문입니다

차를 타러 갈 때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은 차의 전면입니다.

라디에이터 그릴과 안개 등, 15인치 휠이 눈에 가장 먼저 들어와서 볼 때마다 기분이 좋을 겁니다.

외관과 내부 중 어느 것이 더 중요하냐고 물어보면 안 됩니다. 예의가 아닙니다.

둘을 가지고 타협을 할 수 없으니 둘 다 좋아야 합니다.

일단 운전대가 멋져야 합니다. 3 스포크 스티어링 휠과 센터 메탈 베젤을 적용했습니다.

무엇보다 눈에 띄는 건 새로운 기어의 위치입니다.

기어는 항상 오른쪽 밑에 있는 것이라 생각했던 것을 탈피한 디자인입니다.

옛날에는 기어가 핸들에 달려있는 차도 많았고 지금도 외국영화에서는 자주 볼 수 있습니다.

기어 노브 그러니까 이 기어봉을 튜닝하시는 분들도 무척 많습니다.

에쿠스 기어봉 튜닝영상.

위의 영상은 에쿠스 기어봉으로 작업한 영상인데 솔직히 가격만 합리적이라면 해보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레이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장점 중에 하나가 바로 수납공간입니다.

기아 레이가 다른 경차들에 비해 소상공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여기에 있는 것입니다.

기아자동차 레이 공식 CF 영상.

광고에서도 이 점에 대해 잘 보여주고 있으며, 강조하고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차체가 다른 경차들에 비해 높기 때문에 많은 짐을 실을 수 있으며, 부피가 크면서 무게는 덜 나가는 짐을 많이 실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꽃가게에서 키가 큰 꽃을 싣기에는 기아 레이가 안성맞춤입니다.

기아 레이는 와이드 오픈 슬라이딩 도어를 채택했습니다. 부피가 큰 짐을 넣을 때 너무 편리한 부분입니다. 

트렁크를 활용하는 것은 기본이고 2열 폴딩 공간을 활용해서 사진처럼 골프채도 길게 놔둘 수 있습니다.

2열 전체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것도 좋고, 1열과 2열의 하프 폴딩 공간 활용으로 더 긴 물건을 싣는 것에도 가뿐합니다.

컵홀더 가운데 작지만 수납공간이 있으며, 2열 플로어에는 신발을 담을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눈이나 진흙을 밟고 난 뒤에는 차 바닥이 지저분해지기 쉽습니다.

그러나 운전용 신발을 하나 구비해 놓으면 정말 바닥 더러워질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런 것이 바로 깨알 같은 편의성입니다.

경차를 구입할 때 보면, 가격도 저렴하고 디자인도 좋고 성능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러나 공통적으로 고민하는 부분이 하나 있으니 바로 안 전일 겁니다.

그럼 기아 레이는 이런 시선에 대해 어떤 식으로 대처를 했을지 궁금합니다.

기본적으로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가 (HAC)가 있는데, 초보운전자에게는 절대적으로 필요한 기능입니다.

그리고 제동력 보조 장치(BAS)가 있습니다.

운전에 미숙한 운전자가 급 제동을 해야 하는데 브레이크 페달을 약하게 밝은 것에 대비하는 기능입니다.

자동차가 알아서 급한 상황임을 감지하여 더 강하게 멈춰주게 되어 사고를 방지합니다.

그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차체 자세 제어 시스템(VSM)이 적용이 되었다는 겁니다.

원심력에 의한 차량의 과한 쏠림 현상을 잡아주는 기능인데, VSM은 기존 단점을 보완해서 나온 차세대 차체 자세 제어 장치입니다.

VSM은 운전할 때 갑작스럽게 핸들을 돌린 상황에서 최대한 빠르게 안정적인 위치를 잡아줍니다.

제2의 안전벨트라고 불릴 만큼 순간 목숨을 살릴 중요한 기능인 것입니다.

기아자동차 레이의 또 하나의 장점은 다채로운 컬러와 개성 넘치는 커스터마이징에 있지 않나 싶습니다.

다만 패키지이기 때문에 선택은 구매자의 몫입니다.

외관뿐 아니라 내부 드레스 업 또한 선택입니다. 

더 뉴 레이의 가격입니다.

1.0 가솔린 디럭스를 알아보면, 기본이 1천3백1십5만 원입니다.

순백색, 아쿠아민트, 샤이니 레드, 엘리스 블루, 티타늄 실버, 밀키 베이지 등 총 9가지입니다.

1.0 가솔린 트렌디는 1천3백8십만 원입니다.

가솔린 럭셔리는 1천4백5십5만 원이고, 밴의 경우 1천2백2십만 원입니다.

마지막으로 경차를 구매할 때 혜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 첫차가 경차라면 구매할 때 개별소비세 환급, 취등록세 면제, 지역개발 공채 할인 등의 혜택이 제공됩니다.

자동차세의 경우 CC당 80원으로 산정이 되는데 계산해보면 1년에 8만 원 정도입니다.

참고로 2000cc 중형차의 경우 자동차세는 연간 40만 원 선입니다.

공용주차장에 세워놓으면 50% 할인이고 톨게이트 통과 시에도 반값 할인을 적용받습니다.

만일 장거리를 운행한다면 경차 할인 카드를 이용하면 됩니다. 가솔린은 250원, LPG는 160이 할인이 됩니다.

조건은 한 집에 한 대만 적용이 됩니다.

또한 요즘 많이 보이는 경차 전용 주차공간을 제공받을 수 있고, 차량 10부제 운행에서 열외를 받을 수 있으며, 책임보험료도 10% 할인입니다.

가성비와 여러 가지 혜택 등을 고려하더라도 절대 경차는 안 사겠다는 분들도 분명 있습니다.

이상으로 기아 레이 왜 구매하는가?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