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tiny 운명/Tarot 타로

타로의 기초 시작 2. 가볍게 훑어보기 두번째

by 요약왕 2019. 5. 11.
반응형

토요일 낮 시간 여러분들은 어떻게 지내고 계십니까. 

안녕하세요. 타로 공부방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타로카드 기초 2번 중요한 가볍게 훑어보기를 읽어보기 전에 훑어보기 1번은 보셨는지 모르겠지만, 읽으셨다면 감사합니다.

혹시 안 읽으셨다면  타로의 기초 시작 1번을 읽어봐 주셨으면 합니다. 그래야 이해가 더 쉽기 때문입니다.

이 포스팅을 읽으시기 전에 꼭 알아두면 좋은 것은 그냥 한번 훑고 지나가면 그것으로 충분하다는 겁니다. 뭔가를 외우려거나 할 필요가 없이 그냥 타로와 친해지기 위한 초기 과정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설명도 간단하게만 해놓았기 때문에 사실 뭘 외울 것도 거의 없습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그냥 눈으로 한 번 보는 것이며, 바로 시작합니다. 

왼쪽 6번 러브카드와 오른쪽 7번 전차카드

 THE LOVERS. 메이저카드 6번 더 러브입니다.

이 카드의 핵심은 바로 가슴 터질 듯 열망하는 사랑, 사랑 때문에 목숨 거는 사랑, 같이 있지 못하면 참을 수 없고, 보고 싶을 때 못 보면 눈멀고 마는 활화산처럼 터져 오르는 그런 사랑의 카드입니다.

타로 상담하다 보면 애정운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으신데, 이 카드가 나온다면 일단은 운의 흐름은 나한테 좋게 오는구나라고 생각하셔도 좋습니다.

현재 남자 친구 여자 친구가 있으시다면 영원한 사랑인지, 아니면 순간의 불타오름인지는 이 카드 한 장만으로는 알기 어렵지만 상대방이 날 사랑하는 마음을 의심하거나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일단은 말입니다.

THE CHARIOT 메이저 7번 전차 카드입니다.

고대 로마를 배경으로 한 영화를 보면 항상 등장하는 고대 전투용 마차입니다. 행동력이 강한 타입의 주인공입니다. 그렇다고 불도저처럼 뛰쳐나가는 무식한 타입이 아니라 생각도 하고 준비도 할 줄 아는 다소 스마트한 사람입니다.

카드에 보면 스핑크스가 둘이나 있는데, 이것은 상징으로써 인간이 가진 두 가지 거친 본능에만 따르지 않고 상황판단을 할 줄 아는 이성과 함께 하는 것을 뜻하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할 것은, 타로에서 어떤 동물이나 움직이는 이동 수단이 나왔을 경우에는 높은 확률로 내 생활에 이동수나 변동수가 생길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메이저 9번 은든자카드(왼쪽)과 8번 힘의 카드(오른쪽)

STRENGTH 메이저 8번 힘의 카드입니다.

카드 속 주인공이 사자를 무슨 고양이 다루듯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이 주인공이 사자를 힘으로 제압하는 상황은 아닌듯한데, 사자 표정이 마치 귀여움 받고 싶어 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카드의 주인공이 가지고 있는 것은 물리적인 힘이 아닌 내면의 힘, 상대를 아우를 줄 아는 포용력, 흔히 말하는 부드러운 카리스마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중요한 것은 주인공은 이 능력을 타고 태어난 것이 아니라, 오랜 시간 자기 관리와 깨달음을 통해 얻은 강한 의지력과 지혜입니다.

THE HERMIT 메이저 9번 은둔자 카드입니다.

주인공을 좀 살펴보면 깊은 고민에 빠져 있는 모습 같기도 하고, 깊은 상념에 잠긴 모습이기도 합니다. 꼼짝 안 하고 서있는 걸 알 수 있는데, 이렇게 가만히 있으니 행동력이 있을 리가 없습니다.

사람들 중에서도 생각이 너무 많아 정작 행동에 옮겨야 할 때 그러지 않는 타입으로 이해하시면 편합니다. 이런 성향은 연애할 때도 고스란히 나타나는데 짝사랑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WHEEL of FORTUNE. 10번 운명의 수레바퀴 카드입니다.

나중에 포스팅을 하겠지만 이 카드는 상징이 상당히 많은데, 그런 만큼 설명할 것도 많은 깊은 뜻의 카드이기도 합니다.

운명의 수레바퀴처럼 돌고 도는 뿌린 대로 거둔다는 인과응보의 개념이며, 가장 중요한 점은 피할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나에게 다가올 운명이 좋은지 나쁜지는 이 카드 한 장으로 알 수는 없지만 따라 나오는 카드 배열이 그것을 말해줄 겁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제가 올리는 이 글이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되는 정보이길 바라며, 다음 시간에 타로 기초 세 번째로 훑어보기 마지막도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