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ertainmen 엔터/예능.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 몇부작? 다음 웹툰 원작 드라마 총정리

by 요약왕 2020. 11. 26.
반응형

    웹툰 <경이로운 소문>을 아십니까? 지금 시즌2 연재 중인데요. 정말 재밌습니다. 어제도 봤어요. 그런데 이 재밌는 것을 OCN에서 드라마로 만들었다고 해서 소식을 전합니다. 

    경이롭다(驚 놀랄 경, 異 다를 이)를 표준국어대사전에서 보면 '놀랍고 신기한 데가 있다'란 뜻입니다. 소문은 사람들 입에 오르내려 전하여 들리는 말인데요. 주인공 이름이 소문입니다. 

    드라마의 주된 장소가 바로 위 사진 속 국숫집입니다. 아지트예요. 이제 본격적으로 들어가 볼까요.


기본적인 세계관 알고 가기

    사후 세계가 있습니다. 나쁜 놈들이 지구로 내려왔죠. 악령은 자신과 가장 닮은 악인의 몸에 들어갑니다. <신과 함께>에서 보여준 사후세계는 참 독특했죠. 이 작품도 그에 못지않습니다.

    작가의 사후세계에 융인이라 하는 착한 사람이 있습니다. 지구로 내려간 악당들을 잡기 위해 도움을 청합니다. 같은 신념을 가진 사람들에게 말이죠. 능력을 부여받은 사람들은 악을 잡으러 다니게 됩니다. 그들이 바로 수호자 <카운터>입니다. 

    현대 판타지 액션 히어로물입니다. 하지만 장르는 거들뿐이죠. 자체만으로 충분히 재밌고 신선한 소재의 웹툰입니다. 드라마도 그럴 거라 믿어요.


경이로운 소문은 몇 부작? 편성표

    11월 28일 토요일 밤 10시 30분 OCN에서 첫 방송을 합니다. 드라마는 총 16부작입니다. 매주 토요일, 일요일에 방영해요. 오랜만에 본방 사수할 드라마가 생겼습니다. 

27일 금요일 저녁 8시에 라이브 채팅을 특별 편성해 방송합니다. 미리 만나보는 것도 좋겠죠.


경이로운 소문 등장인물[주요]

조병규 [소문 역]

    주인공 소문 역은 배우 조병규 님이 맡았습니다. 웹툰을 원작으로 하면 항상 나오는 것이 싱크율이죠. 솔직히 웹툰 캐릭터와 매치가 잘 안 되는데요. 예고편을 보면 그렇지 않은 것 같더라고요. 물론 예고편만 보고 판단할 순 없죠. 미생의 이성민 님도 처음에 안 어울린다고 말이 많았잖아요. 하지만 뚜껑을 열고나니까 확 달라졌죠. 조병규 님도 그럴 거라 믿습니다. 

    7년 전 교통 사로고 한쪽 다리가 불편한 소문입니다. 어느 날 수호자로 선택받으면서 악귀 잡는 일을 하게 되는데요. 쇠파이프도 찌그러뜨릴 만큼의 탈인간급 힘을 가지게 됩니다. 


유준상[가모탁 역] 탱커, 딜러

    건달 비주얼의 전직 형사 가모탁은 유준상 님이 맡았습니다. 7년 전, 업무 중 사고로 목숨을 잃는데요. 카운터가 되어 새 생명을 부여받습니다. 사고 당시 두개골 함몰로 인해 과거의 디테일한 기억은 하지 못해요. 팀의 탱커이자 딜러 캐릭터입니다. 역시 싱크로율에 문제긴 한데요.

    좀 더 거친 인상을 가진 배우가 맡을 줄 알았거든요. 하지만 워낙 연기폭이 넓은 분이니 소화를 잘 해낼 겁니다. 영화 <성난 화가>를 보면 액션도 어울리더라고요.


김세정[도하나 역] 레이더

    <카운터>에서 레이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악귀를 감지해내는 능력이 상당해요. 자신을 잘 드러내지 않고, 경계심도 많습니다. 팀원들조차 알지 못하는 과거를 숨기고 있죠.

    사이코메트리 능력이 강해 사람을 만지는 것으로 모든 것을 읽어냅니다. 하지만 그 아픔과 고통도 공유해야 하는 부작용도 있어요. 김세정 님의 도하나 연기를 기대합니다.


염혜란[추매옥 역] 힐러

    팀의 리더이자 힐러입니다. 치유능력이 있거든요. 힐러가 있어야 딜러들이 맘 놓고 활동할 수 있습니다. 국숫집을 하고 싶다고 해서 만들어진 것이 '언니네 국수'입니다. 

    계획을 잘 짜고 판단력도 빠릅니다. 동료에겐 한없이 자상하지만 그 외 일에는 강력한 카리스마를 뿜어내죠. 팀원 모두가 없어서는 안 될 존재이지만 특히 더 그렇습니다.

부족한 전투력을 극복하기 위해 암기 사용법을 배웁니다. 


안석환[최장물 역] 물주

팀에서 사고처리와 물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포르셰 911 터보 에스를 타고 다니는 한국 50대 부자입니다. 

    슈퍼히어로도 돈이 있어야 활동하죠. 수술 후유증으로 죽을 위기에 있었는데요. <카운터>에 물적 지원을 해주기로 하고 새 삶을 살고 있습니다. 그런데 웹툰 캐릭터와 너무 잘 어울리네요. 


문숙[위겐 역]

융(이승과 저승의 경계) 지역 책임자로 <카운터>를 선발하고 관리하는 역할을 합니다. 소문의 파트너인데 부를 때 '루머'라고 부릅니다.


OCN은 장르물의 노하우를 많이 가지고 있죠. 유감없이 발휘해주길 바랍니다. 

1회 공식 예고편을 남깁니다. 

웹툰 시즌1은 총 60화입니다. 21화부터 유료예요. 편당 200원씩이니까 전부 보려면 8,000원입니다. 부담이 되긴 하지만 충분히 볼만한 웹툰입니다. 경이로운 소문 웹툰 시즌2는 33화까지 나온 상태인데요. 여전히 재밌습니다. 

웹툰을 드라마로 만들 때는 원작을 파괴하거나 더 잘 만들거나 딱 두 가지죠. 부디 좋은 결과가 나오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