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게시판

구글계정 로그아웃과 휴대폰 공장초기화

by 요약왕 2020. 9. 6.
반응형

구글 계정 로그아웃과 휴대폰 공장 초기화는 꼭 필요합니다. 저처럼 스마트폰을 바꾸는 경우에 말이죠. 단, 이전 휴대폰을 팔지 않는 경우라면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저는 휴대폰을 중고로 팔려고 진행을 했습니다.

새로 산 스마트폰으로 자료 다 옮기셨죠? 다른 부분은 공장 초기화로 해결할 수 있지만, 구글 계정은 그렇지 않습니다. 로그아웃하지 않고 초기화하면 정말 어려워집니다. 정보 보안에 절대적으로 필요해요. 이것은 정말 중요한 부분입니다. 

많은 분이 구글 계정을 삭제하면 새로 구입한 스마트폰에서도 정보가 사라지는 것을 걱정합니다. 저도 처음엔 그랬어요. 몇 번 망설이고 망설였습니다. 하지만 일단 알고 나면 간단해요. 결코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는다는 거죠. 오직 해당 스마트폰에서만 삭제되는 겁니다.

구글 계정에서 로그아웃 방법입니다. 

먼저 설정을 누르고, 그다음 계정을 터치합니다. LG G7은 계정이라고 나옵니다. 참고로 삼성 스마트폰은 <계정 및 백업>입니다.  

계정을 터치하고 들어가면 자신의 Gmail이 보일 겁니다. 과감하게 터치하세요. 그리고 계정 삭제를 누르시면 됩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해당 스마트폰에만 적용되는 거예요. 새로 구입한 최신 스마트폰의 구글 계정에는 전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깔끔하게 로그아웃하셨나요? 그럼 이번에는 판매할 스마트폰의 공장 초기화를 진행해보겠습니다. 

화면에서 설정을 클릭하면, 재시작 및 초기화가 보일 겁니다. 이제 터치만 하면 됩니다. 터치하기 전 다시 생각해보세요. 구글 계정 로그아웃을 하셨죠? 데이터는 백업해서 새 스마트폰으로 옮기셨죠? 새 폰에서 확인해보셨죠? 그렇다면 진행해도 됩니다. 

휴대폰 초기화를 터치하면 휴대폰의 모든 데이터를 삭제하고 기본 설정으로 복원합니다. 공장에서 출고했을 당시에 깔끔함으로 돌아가는 거죠. 이 방법 이외에 팩토리 리셋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용자마다 선호하는 방식이 다릅니다. 다만, 저는 프로그램을 통해 삭제하는 것을 선호하지는 않습니다. 모두 좋은 가격 받고 판매하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