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tiny 운명/Tarot 타로

타로카드 해석 꿀팁, 색깔에도 의미가 있습니다.

by 요약왕 2019. 6. 27.
반응형

타로카드를 하나씩 알아가는 과정은 즐거운 일임에 분명합니다. 그 즐거움을 더 하기 위해 약간의 지식을 가지고 시작하면 더 빠르게 이해할 수 있어 시간을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그 지식 중에 하나가 바로 Color입니다.

컬러도 일종의 상징과 같아서 색에 대한 것만 알고 있어도 카드가 가진 전체적인 분위기를 조금은 읽어낼 수가 있게 됩니다. 색의 종류는 워낙 많지만 타로에서 쓰이는 색만 아는 것이 우리의 목적입니다.

색이 가진 의미는 배경과 옷을 구분하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배경이 노란색으로 되어있는데 옷이 노란색이라면 각자 가진 의미를 구분 지을 필요가 없는 겁니다. 

색깔마다 의미를 알아보기 전에 꼭 알고 가야 할 것이 있는데, 바로 색상의 계열과 톤입니다. 같은 노란색이라고 해도 밝은 톤이 있고 어두운 톤이 있게 마련인데, 밝은 톤은 긍정의 기운을 나타내고 어두운 톤은 부정의 기운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 하나는 계열인데 간단히 말해서 붉은색과 오렌지색은 같은 계열로 보는 겁니다. 붉은색 따로 오렌지색 따로 의미를 가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이 두 가지를 꼭 기억하면서 포스팅을 읽어주시면 훨씬 편하답니다.

첫 번째 노란색부터 시작해봅니다. 노란색은 풍요를 상징하면서, 힘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여황제 카드에서 보면 밀밭이 황금색으로 되어있는데, 이러면 풍요의 레밸이 높다고 보면 됩니다. 부를 상징한다는 것은 희망적인 삶을 사는 것이고, 돈이 많으면 힘을 가지게 되는 겁니다. 카드에 따라 돈을 이야기할 때가 있고 여유로움을 이야기할 때도 있으니 상황에 맞게 잘 봐야 합니다.

그래서 노란색은 비교적 밝고 좋은 의미를 가진 경우가 많습니다. 반대로 어두운 계열의 노란색은 걱정과 근심을 의미하며, 무거운 분위기를 연출하게 됩니다.

두 번째는 흰색 계열입니다. 흰색은 병원 가운의 색이며 웨딩드레스의 상징과도 같고 신성함과 순결, 깊이와 깨달음 등을 동반하는 단어입니다. 

타로카드에서 흰색이 많이 보이면 순수한 마음을 우선 떠올리시면 됩니다. 순수한 마음을 가진 사람이라던지 순수한 마음을 가지고 살아갔으면 하는 소망을 말하기도 합니다. 큰 욕심을 화를 불러온다는 점을 알려주는 깨달음이기도 합니다.

세 번째는 빨간색입니다. 이와 같은 계열은 다 포함됩니다.

카드에서 빨간색이 보이면 공통된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 겁니다. 제일 먼저 알아야 할 것은 정열과 열정입니다. 열정은 사람을 움직이게 하고 능동적으로 보이게 합니다. 보통 빨간색은 뜨겁다고 표현합니다.

성격이 급한 사람을 나타낼 때도 쓰이는데, 정열적인 사랑을 할 때도 적용됩니다. 때론 열정이 지나쳐 자신의 몸을 상하게 하거나 주변에 피해를 주기도 하지만 좀처럼 진정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지만 카드 속에 붉은 계열의 색이 많이 보인다면 장점과 단점을 모두 이야기해주고 릴랙스 할 수 있도록 조언을 해주시면 됩니다.

네 번째는 파란색이며, 감성적인 부분보다 이성적인 측면의 기운이 많은 색입니다.

통찰력이나 신성함의 의미를 가질 때도 있고, 책임감의 의미로 쓰이기도 하니 상황에 맞게 해석해야 합니다. 밝은 계열은 이렇게 긍정적이지만 탁하고 어둡게 그려진 파란색은 걱정과 근심 등 복잡함 등의 공통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속을 감추거나 알 수 없는 사람의 심리를 나타냅니다.

다섯 번째는 검은색입니다. 흑과 백은 항상 같이 따라다니는 단짝이면서도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우울하거나 정말적인 상황, 욕심이 많고 슬픈 분위기 등에서 많이 나옵니다. 내가 뽑은 타로카드에서 검은색이 많이 보인다면 일단 부정적인 의미들이 많이 담긴 것입니다.

카드를 해석하기 위한 기초지식으로 이 정도만 알아도 해석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카드마다 각자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검은색 다음으로 흰색이 나올 수도 있기 때문에, 카드의 순서에 따라 좋은 것이 우울해지기도 하고 있던 근심이 사라질 수도 있다는 것도 참고로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이상으로 타로카드 속에 색상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외우기보다는 이해를 바탕으로 하다 보면 더 오래도록 기억에 남으실 겁니다. 응원합니다. 포스팅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