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 영화

넷플릭스 요금제 및 요금 인상 소문

by 요약왕 2019. 8. 20.
반응형

넷플릭스 요금제 및 요금 인상 소문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현재 영화나 미드, 애니메이션 등을 스트리밍으로 불 수 있는 플랫폼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은 넷플릭스일 겁니다. 제가 가장 잘한 선택임과 동시에 가장 후회되는 선택이 바로 넷플릭스입니다. 재밌는 게 너무 많아서 시간을 너무 많이 뺏기고 있습니다.

    넷플릭스에는 다양한 콘텐츠가 가득하지만 그중에서 오직 넷플릭스에서만 볼 수 있는 오리지널 시리즈에 대한 부분도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우리 가족은 아이디 하나로 다 시청하고 있으며 현재 제 아내는 뒤늦게 푹 빠져 살고 있는 중입니다.

    넷플릭스 요금제는 총 세 가지로 분류되어 있으니 자신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요금은 한 달 기간으로 결제되며 돈을 내고 있는 기간에는 모든 콘텐츠는 무제한 시청이 가능합니다.

    베이식 요금제는 매월 9,500원에 이용이 가능하며 한 개의 아이디로 1명만 접속할 수 있으며 기본 화질입니다. 스탠더드는 제가 현재 쓰고 요금제로 매월 12,000원이며 동시접속 2명과 영상을 HD 화질로 볼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의 경우 매월 14,500원으로 한 개의 아이디로 동시접속 4명이 가능하며 HD 및 4K UHD 화질을 제공합니다.

    예전에 없던 기능이 업데이트되었는데 YouTube 프리미엄처럼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동영상 저장이 가능합니다. 무제한 데이터를 쓰지 않는 입장에서는 아주 좋은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세 가지 넷플릭스 요금제 중에 갈등하게 만드는 요인은 아마 화질 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핸드폰으로만 본다면 큰 문제는 없을 수 있겠지만  TV나 PC로도 봐야 하는데 기본 화질은 보고 있기 힘듭니다. 더구나 동시접속인원도 무시할 수가 없죠.

    저는 방에서 PC로 아내는 거실에서 TV로 동시에 봐야 하니까 2인 접속이 저에게는 좋습니다. 모르는 4명이 모여 한 아이디를 공유하는 경우도 많다는데 이런 경우 사기가 많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YouTube 프리미엄처럼 넷플릭스도 첫 가입 한 달은 무료입니다. 처음에 무료 가입했다가 깜박 잊고 기간을 놓쳐 요금을 지불해야 할 상황도 있을 텐데 종료 3일 전에 해지 여부에 대해 물어보기 때문에 별 다른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LG 통신사를 쓰는 사람은 3개월간 무료로 볼 수 있는데 결국은 유료로 전환해버렸습니다. 한번 보게 되니까 도저히 끊어지지가 않은 게 이유입니다.

추가로 이야기해볼 것은 넷플릭스 요금 인상에 관해서입니다.

    넷플릭스는 현재 전 세계 가입자 수는 270만 명 늘은 반면 2011년 이후 처음으로 미국 가입자는 감소한 상태입니다. 6월 말 기준 1분기와 비교해서 13만 명이 줄었으며 그에 따라 주가도 12%나 폭락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를 요금 인상 탓이라고 하는데 지난 1월 미국을 비롯 40여 개 국가에서 요금을 13~18% 올린 상태입니다. 그런데 다른 이유도 분명 있습니다. 현재 점점 볼 게 없어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거대한 경쟁자의 출연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디즈니 자체 스트리밍 서비스 '디즈니 플러스'가 나오고 애플 플러스, 아마존 프라임도 기다리고 있습니다. 벌써 몇 가지 인기 콘텐츠가 계약 종료를 앞두고 있으며 디즈니에서는 이미 팔콘과 윈터 솔저 등 다수의 마블 영화들이 '디즈니 플러스'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넷플릭스 킹덤 시즌2가 너무 보고 싶습니다.

    어찌 보면 넷플릭스의 위기인데 왜 가격을 올린 걸까 궁금했는데 사업적으로 보면 이해가 가는 부분입니다. 넷플릭스에서 볼 때 현재 디즈니가 제공하는 다양한 영상들을 마무리지으면 상당 부분 자리가 빌 텐데 그 공간을 채워 넣을 더 재미있는 콘텐츠가 필요합니다. 

    더 퀄리티 높고 더 재미있는 영상을 제작하는데 총력을 기울여야 할 테고 그만큼의 돈이 들어가는 것은 당연합니다. 이에 가격을 내려 가격경쟁을 하기보다는 더 투자해서 질과 양을 높인 콘텐츠 생산이 더 현명한 선택이며 그에 따른 가격 인상은 불가피하다는 입장을 내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택시요금을 인상하면 서비스가 더 높아질 거라는 이론과 비슷한 게 아닐까 합니다.

    현재 우리나라에는 요금 인상에 대한 본격적인 예고가 없었으나 피해 갈 수 없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요금은 인상이 될 것 같고 그때가 되면 저는 넷플릭스는 해지하고 다른 플랫폼으로 이동해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넷플릭스 요금제 및 요금 인상 소문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