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 영화

영화 제미니맨 예고편이 전부인 중국자본영화

by 요약왕 2019. 10. 22.
반응형
 

[제미니 맨] 메인 예고편

천만요정 윌 스미스가 윌 스미스를 죽이려고 한다고..?!🤯 [제미니 맨] 메인 예고편 최초공개!

www.youtube.com

제가 9월에 10월 개봉 영화들 소식을 전하면서 이안 감독이라 일단 기대는 하지 않았지만 독특한 소재와 예고편을 보니 한번 보고 싶어 졌다는 말을 한 적이 있습니다.

영화 '제미니 맨'은 70명이나 되는 악당들을 제거할 정도로 최고의 실력을 가진 헨리(윌 스미스)가 조직에서 배신자 취급을 받게 되며 설상가상 자신의 젊은 시절의 모습을 한 의문에 인물에게 쫓기게 됩니다.

동료로 나온 배런 역의 베네딕트 웡, 닥터 스트레인지를 보신 분들이라면 다 아실겁니다. 물론 분위기는 살짝 다르긴합니다.

누명을 벗기 위해 동료들과 함께 음모를 파헤치며 사건의 진실을 찾아가게 된다는 스토리의 영화입니다. 개봉하기 전부터 23살의 윌 스미스를 컴퓨터 기술로 재현해 낸 것에 대해 큰 관심과 흥미를 끈 영화였습니다. 

동료가 둘이지만 조연들의 존재감은 거의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감독인 이안 감독은 헐크, 와호장룡, 브로크백 마운틴, 라이프 오브 파이 등을 만든 장본인입니다. 그런데 전 '라이프 오브 파이'를 보다가 말았습니다. 이유는 너무나 지루해서인데요.

또 하나의 지루한 영화가 이안 감독 손에서 탄생했으니 바로 '제미니 맨'입니다.

초당 120 프레임으로 제작되어 영상혁명이라는 말도 많던데 보는 사람의 입장에서 이런 움직임들이 자연스럽지 않다면 이런 게 무슨 의미겠습니까.

거의 오토바이 액션 장면을 이야기하는데 이 영화 러닝타임이 117분입니다. 그 시간 안에서 놀라울만한 장면 몇 개 나온다고 해서 볼만하다고는 할 수 없다는 생각입니다.

그냥 그 장면만 보면 충분한 게 아닐까요.

이 영화는 영화'장산범'같은 흐름입니다. 내용을 출연자가 다 말로 설명했는데 '제미니 맨'도 연출로 스토리를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배우들이 말로 모든 흐름을 다 설명해줍니다. 

안 그래도 이런 영화들은 결말이 정해져 있기 마련인데 배우들이 중간에 나중에 어떻게 될지 설명해줍니다. 정말 너무 친절한 영화라는 생각입니다.

그러니 대사가 엄청 많고 그 많은 대사를 외운 배우들을 칭찬해줘야 합니다. 자막 읽는 것도 힘이 들 정도이니까요.

이렇게 지루하다가 액션씬이 나오면 무척 빠르게 진행이 됩니다. 그런데 예고편을 한번 잘 살펴보시면 현실감이 느껴지지 않을 만큼의 스피드를 보여주는 부분들이 나옵니다. 그러니 당연히 CG처리를 해야겠죠.

CG이야기가 나왔으니 젊은 윌 스미스의 얼굴을 구현해 낸 수준은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문제는 이 수준이 영화 내내 유지가 되었다면 정말 대단히 좋았겠지만 어떤 부분에 가면 CG티가 너무 많이 나서 헛웃음이 나올 정도입니다.

개봉 날짜에 맞추려다 보니 후반 작업에 투자할 시간을 거의 확보하지 못했다고 하더군요. 그러나 이런 이유를 돈 내고 영화를 보는 입장에서 이해할 이유는 없습니다.

극장에서 '제미니 맨'을 보신다면 초반 알리바바 픽쳐스 문구를 보셔야 하는데 중국자본이 들어갔다는 이야기입니다.

베네딕트 웡의 사진은 도대체 언제적 사진인건지?

요원이 배신을 당하고 쫓기는 와중에 진실을 찾아 동료들과 의기투합을 한다면 정부를 상대로 반격을 가하는 게 할리우드 영화들의 특징입니다. 그 와중에서 고뇌도 하고 배신감도 느끼고 마음의 상처를 많이 입었을 것이고 복수의 칼날이 정부를 향할 텐데 이 영화는 그렇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중국자본이 들어간 영화기 때문에 중국에서 개봉할 것을 염두에 두고 스토리라인을 만들었을 겁니다.

중국은 정치적 메시지를 넣는다거나 정부를 향한 그 어떤 사소한 반항도 들어가면 영화를 개봉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그러니 정부에 배신당한 윌 스미스가 칼날을 겨누지 않고 그냥 모두 다 행복해지자 하면서 끝을 맺을 수밖에 없는 겁니다.

지하 무덤 액션씬

지하 무덤에서 두 윌 스미스가 싸우는 장면이 나오는데 멋있기는 합니다. 어벤저스 엔드게임에서 두 캡틴 아메리카의 격투 장면과는 또 다른 매력을 보여주기는 하는데 여기서도 오토바이 액션 장면처럼 인간을 넘어선 속도감을 보여줍니다.  

솔직히 그렇다고 해도 이렇게 지루하고 개연성 없게 만들 이유는 없었을 텐데 개인적인 궁금증으로 중국에서 개봉할 것을 염두에 두고 중국자본을 받아 만든 '제미니 맨'을 중국사람들은 재밌어할까요?

이안 감독과 윌 스미스가 동반 추락한 영화 '제미니 맨'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