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tiny 운명/Tarot 타로

0번 광대(바보)카드 여정의 시작 2부.

by 요약왕 2019. 6. 6.
반응형

취미 생활자를 위한 타로 공부방에 오신 분 반갑습니다. 바로 시작합니다.

유니버셜 웨이트의 에프터타로(오른쪽)

 

위 사진은 애프터 타로이며, 유니버설 웨이트의 뒷 이야기를 다룬 카드입니다.

1부에서 마지막을 노란색과 황금색은 같은 계열이라 희망과 부를 상징한다고 말했습니다. 희망이란 단어가 들어갔으니 비교적 밝고 좋은 의미로 노란색을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타로에서 색에 대한 부분 중에 꼭 알아두어야 할 것이 있는데, 노란색도 밝은 노란색이 있고 약간 어두운 노란색이 있듯이 모든 색에는 이런 이면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고객이 뽑은 카드에 색이 밝은지 아니면 어두운지도 파악을 잘해야 합니다.

색이 밝다면 위에서처럼 희망을 느끼면 되고, 만일 어둡다면 약간 부정적인 시각으로 보아야 합니다. 어두운 계열의 노란색은 걱정과 근심을 나타내면서, 전체적으로 움직임이 별로 없는 무거운 것을 뜻합니다.

남자의 손에는 흰색의 장미가 들려있습니다. 손가락 두 개만 사용해서 잡은 것이 장미가 무척 소중하고 사랑스러워 보입니다. 장미에 색상에 따라 약간 다른 해석을 하기도 하는데 하얀색 장미는 순수함을 의미합니다.

흰 장미는 이렇게 순수함을 의미하기도 하며 주인공이 가장 소중히 여기는 것으로 볼 수 있는데, 그 대상이 이성이라면 조건 없이 사랑하는 타입이기도 합니다. 다른 건 다 뒤로 미루더라도 진실되게 한 사람만 사랑하는 건 의심하지 않아도 좋은 부분입니다.

0번은 시작이라고 했으니 연애의 시작 또는 썸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 남자가 은근 매력적인 모습을 많이 가지고 있으며, 여자들이 좋아할 만한 요소를 제법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 경제적으로 가진건 없지만 주눅 들어하지 않고 아름다운 것을 사랑할 줄 알며 낭만적입니다.

낭떠러지에서 한 손으로 매달려 있는 위급한 상황에서도 꽃향기를 맡고 있는데, 어떤 상황에서든지 난 너만을 바라보는 바보야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카드의 주인공은 연애하기에는 제법 괜찮은 면을 많이 가진 남자랍니다.

그런데 꽃을 바라보는 시선이 여자가 아니라 만일 게임이나 주식, 사업이다라고 한다면, 거기서 헤어 나오기 쉽지 않은 타입일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연애 초기에는 참 좋은데 시간이 갈수록 안 좋은 점이 나타나게 됩니다.

장미의 신선함이 오래가지 못하듯 이 남자는 곧 다른 여자를 보게 될 것입니다. 여자 입장에서는 나만 바라보던 바보가 나만 바라보지 않는 바보가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 카드는 연애의 시작일수는 있어도 마지막 연애가 되지는 못합니다.

그 이유는 이 남자가 너무 자유로운 영혼이라는 것도 큰 작용을 합니다. 무엇인가에 묶여있는 것을 못 견뎌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집착하거나 간섭하는 걸 버티지를 못합니다. 긴 연애를 못하는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합니다.

고객이 질문합니다. 이 남자와 오래 사귈 수 있을까 하고 말입니다. 그렇다면 좋게 볼 수가 없는 것입니다. 이 남자와 오래 사귀기는 다소 힘들듯 보인다고 이야기해주면 됩니다.

강아지가 하는 역할이 궁금합니다. 흰색 개는 주변에 조언해주는 사람, 조력자로 이해하시면 되고, 때론 친구에 입장이 되기도 합니다. 다만 광대는 개의 조언을 듣지 못합니다. 아니 들었지만 듣고 싶어 하지 않습니다.

사람은 누가 좋은 말을 해준다고 당장 바뀌지 않습니다. 자신이 자각하고 스스로 마음을 바꾸어야 합니다. 그 전에는 아무리 말해줘도 들리지 않는 소리일 뿐입니다.

그럼, THE FOOL 광대 카드를 두 편으로 나누어 알아보았는데, 최종적으로 요점정리 및 추가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남자는 자아도취와 천하태평으로 너무나도 자유로운 영혼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아마 여자들에게 인기가 있겠지만 주변 동료들이나 남자들에게는 기피대상일 수 있습니다. 연애 초반에는 참 매력적인 이 남자는 오랜 시간 지나지 않아 다른 여자를 쳐다볼 확률이 엄청 높습니다. 

사람이란 자신과 같은 부류의 사람을 싫어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남에게 간섭받기 싫어하는 이 남자는 남을 간섭하길 좋아할 때가 있습니다. 이 카드가 주변에 다른 나쁜 기운으로 가득 찬 카드와 섞여있을 때 스토커 기질이 발현되기도 합니다. 자신이 하는 건 간섭이 아니고 사랑이라고 말하는 최악의 남자입니다.

당신이 여성이라면 이 남자를 사랑으로 성향을 바꿀 수 있을 거라고 착각하시면 안 됩니다. 못 바꿉니다. 차라리 벽에다가 그림을 그려놓고 설득을 하시는 게 정신건강에 더 도움이 되실 겁니다. 그 남자가 바뀌기 전에 벽에 그림이 당신 설득에 넘어갈 확률이 더 큽니다.

가진 것 없지만 아름다운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사치도 좋아합니다. 카푸어를 생각하시면 이해가 가실 겁니다.

누구의 간섭을 받길 싫어하고 못 견뎌하니 절제가 될 리가 없습니다. 사치 좋아하고 무절제한 남자입니다. 게다가 사고도 잘 칩니다. 시작하는 아이콘이라 그런지 사업도 잘 시작합니다. 

크고 중요한 것보다는 작고 사소한 곳에 집착을 잘 보이며 현실을 중요시하다 보니 미래를 생각하지 않습니다. 깊이 생각할 줄 모르며 그러고 싶지도 않으니, 주변 상황을 의식한다거나 고려할 줄 모릅니다. 한 마디로 눈치가 없습니다.

이 남자는 모험심과 탐험심 같은 것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일을 잘 벌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책임감이 약하고 끝을 맺을 줄 모르는 사람이 하는 일에 결과가 좋을 리 없습니다.

일도 잘 벌이고 사업하겠다고 마음먹으면 잘 시작합니다. 이런 사람과 동업을 하게 되면 망하는 지름길로 발을 들여놓는 겁니다. 직장동료라고 생각해도 너무 싫습니다.

이 남자는 다 나쁘지만 특히 나쁜 게 하나 있는데, 물귀신 같은 사람입니다. 남과 의논할 즐 모르고 일을 잘 벌이나 사고도 잘 칠 텐데, 마무리를 혼자 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혼자 죽지 않고 주변 사람을 곤경 속으로 끌고 들어갑니다.

단점의 많은 남자이긴 하지만, 그렇다고 영 나쁜 것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바로 오른쪽 위에 떠있는 태양인데, 타로에서 태양은 무척 좋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태양신의 가호와 축복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다만, 이 카드에서는 이제 막 시작을 의미하는 카드라 태양의 힘이 그리 크지는 않습니다만, 그래도 태양은 태양입니다. 태양 소년 에스테반이 어리지만 괜히 강한 게 아닙니다.

낭떠러지 앞에서 저러고 있는 것은 분명 현실 자각 능력이 떨어지는 것이기도 하지만, 다른 면으로 생각을 해볼 수도 있습니다.

바로 알고도 그러는 것입니다. 내가 리스크를 안고 갈 마음의 준비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위험한 걸 알면서도 도전을 한다는 것입니다.

이 카드는 시작에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알 수 없는 미래에 한 발을 내딛는 겁니다. 위대한 여정의 시작이므로 뒤에 어떤 일이 생길지는 누구도 장담할 수 없습니다. 

어쨌든 이 카드는 그렇게 좋은 기운을 가진 카드가 아닌 것은 확실합니다. 다만, 어떤 미래가 펼쳐질지 모른다는 것에 희망을 겁니다.

이상으로 메이저 카드 0번 광대 카드에 대한 이야기를 마칩니다. 알려드리고 싶은 것이 많다 보니 글이 길어져서 지루해하시면 어쩌나 하면서도 멈출 수가 없었습니다.

오늘도 블로그에 방문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