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자동차

i30 n라인 가격과 최대한 많은것을 알아보는 시간.

by 요약왕 2019. 7. 10.
반응형

i30 n라인 가격과 최대한 많은 것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i30 N Line 기본가격.

현대자동차 i30은 외국에서도 인기가 많습니다. 2007년 유럽 출시된 뒤 12년 만에 100만 대를 돌파했습니다. 참 대단합니다.

제가 예전에 대리운전을 하던 때가 있었는데, 그 당시 대리기사님들 사이에서도 i30은 좋은 차로 인식이 되어있었습니다.

N Line 풀 옵션(파이어리 레드).

물론 유럽뿐 아니라 해치백을 사랑하는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건 확실합니다.

더 데님 색상(왼쪽)과 파이어리 레드 색상(오른쪽).

왼쪽에 보이는 차량은 가솔린 1.4 터보 프리미엄 풀옵션(더 데님)이며 오른쪽은 N Line 풀 옵션(파이어리 레드)입니다.

선택할 수 있는 차의 색상은 모두 7가지입니다.

더 데님, 인텐스 블루, 팬텀 블랙, 아이언 그레이, 폴라 화이트, 파이어리 레드, 라바 오렌지입니다. 

제가 강렬한 색상을 선호하는 점이 있고 특히 오렌지색을 좋아하기 때문에 라바 오렌지가 눈에 먼저 들어옵니다.

i30 n라인 최대한 많은 것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고 있지만 누가 차를 샀다고 하면 가장 먼저 물어보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뭐 샀는 데와 얼마야를 제일 먼저 물어봅니다.

가솔린 1.4 터보 프리이엄 2천4백2십8만원.

i30의 가격은 가솔린 1.4 터보와 N Line으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가솔린 1.4 터보의 경우 1천8백6십5만 원과 프리미엄 2천4백십8만 원 두 종류입니다.

N Line은 2천3백7십9만 원입니다. 가솔린 1.6 은 204마력의 터보 엔진과 6단 수동변속기를 장착했습니다.

단위mm).

재원을 살펴보면 1.4 터보와 라인이 차이는 없습니다. 전장이 4,340과 4,345의 차이일 뿐입니다. 라인이 5mm 좀 길긴 한데 육안으로 차이를 느끼는 건 불가능할 겁니다.

전면의 폭은 1,795mm입니다. 

가솔린 1.4x의 경우 공식 연비는 리터당 13.0km입니다. 출퇴근용으로 도심에서 달린다면 리터당 12km, 시원스럽게 고속도로를 달리게 되면 14.4km입니다.

N Line(7 DCT)는 리터당 기준으로 공식연비는 11.8km / 도로에서는 10.7km/ 고속도로 13.3km입니다.

물론 연비는 운전습관에 따라 다소 차이는 발생하게 됩니다. 그러니 과속하지 않고 정속 주행하는 습관을 기른다면 기름값을 아끼는데 도움을 줍니다.

여러분들은 차를 볼 때 가장 먼저 어디를 보는지 모르겠지만 저의 경우 차는 전면 그릴과 뒷면 그리고 헤드램프와 휠에 눈이 가장 먼저 갑니다.

차는 뒤태다라고 광고 문구에도 나오니까 말입니다. 

N Line 풀옵션(블랙 레드 엑센트 인테리어)- 7단 DCT 적용.
N Line 전용 변속기 노브(7단 DCT)
N Line 전용 6단 수동 변속기.

저는 수동으로 운전을 배웠기 때문에 상관없지만 오토 면허를 가지고 계신 분은 수동의 재미를 느끼기는 좀 여러 울듯 싶습니다.

수동변속기를 보니 반갑습니다.

 

차는 내 예산에 맞춰 사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N라인을 보러 왔지만 이런 점을 고려하다 보면 1.4에 눈이 가는 경우도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왼쪽은 가솔린 1.4 터보 프리미엄 풀옵션 인디고 블루 인테리어입니다. 오른쪽 사진은 글램 버건디 인테리어입니다.

역시 버건디는 무겁지만 고급스러운 느낌을 지니고 있는 색상입니다.

플로팅 타입 디스플레이의 모습은 예전 매립형처럼 촌스럽지가 않습니다. 

내비게이션 지도 업데이트는 구입 후 8년까지 보장된다고 합니다. 저도 핸드폰 내비게이션을 이용합니다만 급하지 않을 때는 핸드폰으로 음악 들으면서 차량 내비게이션을 이용하는 게 더 좋긴 합니다.

시트 자체가 통풍이 잘 되는 재질과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이 있는데 가로형과 세로형을 선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굳이 차량용 스마트폰 액세서리들을 별도로 구매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운전자의 안전을 위한 시스템은 자동차가 갖추어야 할 미덕중 필수입니다.

일부 차들의 경우 스피드를 더 낼 수 있는 구조로 만들기 위해 차의 무게를 낮추는 경우가 있는데 그건 솔직히 위험한 부분입니다.

강화된 차체 강성과 7 에어백 시스템으로 기본기를 갖춘 뒤, 첨단 안전 사양으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합니다.

전방 충돌 방지와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시스템은 기본기에 포함됩니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의 경우 앞차와의 충돌 위험이 없이 알아서 가고 멈추는 행동을 차가 하게 만듭니다.

온라인게임을 하다 보면 게임을 1시간 했습니다 2시간 했습니다라고 하는 글이 뜹니다.

오랜 시간 운전을 하는데서 오는 피로감과 사고위험을 방지하기 위해서 운전자에게 경고를 해주는 시스템도 갖추었습니다.

2시간 이상 운전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다이나믹 패키지.

마지막으로 패키지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는 쇽업소버(프런트/리어), 스프링(프런트/리어)으로 구성된 다이내믹 패키지인데 60만 원입니다.

하는 일은 코너링 성능을 높여주며 스포티한 주행성능을 구현하는 상품이고 제조사는 독일 H&R입니다.

두 번째는 엔진 성능 패키지로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위한 상품 구성입니다.

스포츠 흡기 필터와 고성능 합성 엔진오일, 고성능 오일 필터와 실리콘 엔진호스 그리고 컬러 엔진 커버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세 번째는 휠 하나만 바꿔도 차의 느낌은 크게 달라집니다. 18인치 RAYS 휠입니다.

가솔린 1.6T에만 장착이 가능하며 가격은 133만 원입니다. 패키지는 선택사항이니 현명한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

차량에 따라 할인되는 금액이 다르니 꼼꼼하게 챙겨서 최대한 저렴하게 구입하면 좋겠습니다.

일단은 소비자의 지갑 사정을 고려해서 최소한으로 차를 구입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직원분을 만나면 더 좋습니다.

이상으로 i30 n라인 가격과 최대한 많은 것을 알아보는 시간을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